Customer makes KTL

고객헌장

한국산업기술시험원헌장

우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전 직원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하나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여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 하겠습니다.
  2. 우리는 고객께서 요청하신 업무를 공정, 정확, 신속,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3. 우리는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규정이 정한 비밀보장 사항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4. 우리는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5. 다섯우리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이며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밝은 미소와
    친절한 자세로 대하며 대화를 할 때에는 경어를
    사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단정한 옷차림과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겠으며 모든 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의 업무를
    책임 있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지원부서 등에
    도우미를 배치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즉시 상담하겠으며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해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험품을 소중히 다루고 찾아가실 때에도 공손히
    건네며 친절한 끝인사를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 또는 인터넷 고객)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만약 그렇지 못할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라는 인사말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 통화 시에는 상냥하고 명랑한 말솜씨로 소속과 이름을 분명히
    밝히고 고객께서 문의하시는 사항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에 즉시 응답해 드리지 못할 경우에는 요점을
    메모한 후 빠른 시간 내에 응답해드리겠습니다.
  • 친절한 전화응대를 위해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 사항에 대하여는 담당자가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업무는 인터넷을 통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를 자세히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공정.정확.신속 서비스

  •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지원부서 등에 도우미를 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뢰하신 업무에 대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신뢰도 향상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품질문서를 숙지하여 철저히 이행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뢰하신 업무에 대하여 영업상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

  • 우리 원에서는 고객의 편의와 비용절감, 그리고 신속한 지원을 위하여 택배운송 및 접수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의뢰하신 기술지원이 완료된 후에는 SMS(휴대폰문자서비스)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미 반출 시험품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SMS(휴대폰문자서비스)로 재 통보하여 드리겠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에 각 1회씩
    서면으로 추가 통보하여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 매년 고객기여도를 평가하여 주요고객 관리제도를 운영하겠으며 더욱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고객 의견수렴 및 만족도 공표

  • 우리 시험원에 비치된 고객의견카드에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하시면 분기별로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각종제도의 개선이나 행정운영의 능률화와 관련된 고객제안을 해주시면 채택시 내부 심의를 통해 등급에 따른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견카드 또는 인터넷 고 참여센터등을 통해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하실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를 자체 조사하겠으며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여 이를 신속히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그 결과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우리 원에 대한 고객의견은 항상 귀 기울여 최상의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고객 불만 및 시정

  • 불친절하거나 불만족스런 사항에 대하여 불편을 겪으신 경우 해당부서장 또는 감사실이나 고객의견카드 및 우리 원 홈페이지
    고객꾸지람에 게시하시면 정중히 사과하고 해당직원에게 재교육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례가 재발되 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했을 경우 사실 확인 후 조속히 처리토록 하고 1회 재방문시 5,000원 상 당의 교통비를
    보상해드리겠습니다.
  • 시험품의 손· 망실 등으로 손해가 났을 경우 해당 손해보험규정에 의거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도 거절하겠으며 만약 금품수수 등 비리행위가 있을 시 신고하여 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직원을 엄중하게 조치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고 칭찬 받을만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홈페이지 칭찬의 소리나 고객의견카드 등을 통해 알려 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청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과 저희 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성숙된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정보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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