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makes KTL

KTL 소식

물 재이용 국제표준화 회의 개최
  • 작성자대외협력실
  • 작성일2018-05-14
물 재이용 국제표준화 회의 개최 촬영 사진
사진 클릭 시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은 5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KTL 서울분원에서 물 재이용 및 수처리 시스템 분야 기업들의 기술 및 수출지원을 위하여 국제표준화기구(ISO) 물 재이용 분과(TC 282)의 국제표준화 총회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KATS)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표준기술력향상사업과제를 통하여 국제표준화기구(ISO) 물 재이용 분과(TC 282)에 제안한 「물 재이용을 위한 고도산화공정(AOP) 성능평가방법」이 국제 표준안으로 2018년 4월 공식 선정됨과 관련하여 국내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고도산화공정(AOP) 성능평가방법은 물 재이용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유해물질 제거 공정에 대한 처리효율 측정방법을 표준화하는 기술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과 동시에 수처리 시스템의 성능평가에 대한 기준 마련으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게 된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캐나다, 프랑스 및 일본 등 약 14개국 50여명의 물 재이용 국제전문가들이 참가하며, 깨끗한 물만 통과시키고 그렇지 않은 물질은 걸러내고 여과하는 멤브레인(membrane)기술, 오존 및 자외선(UV) 소독기술 등 물 재이용을 위한 국제표준화 방안에 대하여 5일간 토의하게 된다.

  • 정보담당자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