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힘원

검색페이지로 이동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공고

KTL, LG에너지솔루션과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 !
작성자 : 정하림 작성일 : 2021-05-27 ()

KTL, LG에너지솔루션과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 !


□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ES, 사장 김종현)과「국내 이차전지*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월 27일(목) 밝혔다.

* 이차전지
 전기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로 바꾸어 모아 두었다가 필요할 때 전기로 재생하는 전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야하는 일차전지와 달리 사용 후에도 다시 충전 과정을 거쳐 수백회 이상 재사용이 가능함


< 업무협약식 개요 >
▷ 일시/장소 : 2021. 5. 27.(목) 10:30 / LGES 대회의실(서울시 여의도 소재)
▷ (참석) KTL : 김세종 원장, 송태승 디지털산업본부장, 김범종 전력신산업기술센터장 / LGES : 김동명 부사장, 김형식 상무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전기차용 이차전지분야 시험·인증 및 평가 지원 △국내 이차전지 산업 발전을 위한 R&D 역량강화 및 신규 협력사업 발굴, △글로벌 시장 확대 및 개척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2050 탄소중립*」글로벌 패러다임의 부상으로 친환경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전기차 등 친환경자동차에 사용되는 이차전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KTL은 신속·정확한 시험평가 및 기술지원을 LGES에게 제공하여 보다 안전한 이차전지를 시장에 빠르게 공급한다.

특히, 이차전지 분야 연구개발(R&D) 협업을 통해 차세대 이차전지에 대한 표준개발을 선도하여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 확보 및 시장 선점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탄소중립
개인, 회사, 단체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Zero)로 만드는 것을 의미
121개 국가가 2050 탄소중립 목표 기후 동맹에 가입함으로써 2050 탄소중립(2050년까지 실질적 탄소배출량 ‘0’)이 글로벌 패러다임으로 자리를 잡음


김세종 KTL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L의 전문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이차전지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기업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며, 전기차(EV), 도심항공운송기(UAM)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사용될 미래 이차전지에 대한 선제적인 시험평가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내기업의 글로벌 시장 선점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L은 2018년 충남 천안시에 중대형 이차전지 시험인증센터를 개소하여 국내 최대 100여종의 첨단장비와 이차전지 시험평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안전성 확보와 국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 정하림
  • 전화번호 : 055-791-3213
  • 이메일 : halim@ktl.re.kr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