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힘원

검색페이지로 이동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공고

시험검사 역량강화 및 의료기기 사업화 성공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작성일 : 2021-06-30 ()

사업단(KMDF)-시험검사기관(KCL, KTC, KTL, KTR), 시험검사 역량강화 및 의료기기 전주기 R&D의 사업화 성공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시험검사 공동협력을 통한 의료기기의 신속한 시장진출의 교두보 마련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과 국내 대표 4곳의 시험검사기관*이 의료기기 시험검사 역량강화 및 사업화 성공을 위해 6월 30일(수)에 사업단 대회의실에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MDF 시험검사기관 다자간 업무협약(단체사진)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윤갑석, 이하 KCL),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제대식, 이하 KTC),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김세종, 이하 KTL),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권오정, 이하 KTR)


이번 협약은 국내 시험검사기관의 공동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시험검사 역량 강화를 통한 사업단 R&D 성과의 신속 시장진출 지원 등 국내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 국내·외 규격 시험평가의 선진화를 위한 시험법 설계, 컨설팅 및 교육 등 협력 시험평가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의료기기 시험평가 인프라 활용 협력 사업성과 공동 확산 등이다. 사업단과 시험검사기관은 의료기기 R&D 과제를 대상으로 시험검사 관련 이슈 검토 및 관련 절차를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사업단과 시험검사기관 간 공동으로 업무협력을 추진해나가며, 필요시에는 시험검사기관별 특화분야를 정하여 의료기기 R&D 과제에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분기별로 정례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협력방안을 점검하고, 성과 교류 및 홍보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시험검사기관의 기관장들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객관적이고 수준 높은 시험검사를 통해 범부처 R&D 성과물이 국내·외 시장진출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KCL의 윤갑석 원장은 “KCL이 쌓아온 시험·평가·인증의 경험을 적극 활용하여 사업단과 상호 협력하며 의료기기 분야에서 동반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TC 제대식 원장은 “의료기기 전주기에 걸친 지원방안 플랫폼 구축의 성공적인 정착과 전주기 R&D 관련 시험검사 업무 등을 신속 지원하여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KTL 박정원 부원장은 “각 기관과 협력을 통해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사업화와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R 강경준 부원장은 “그 간의 평가·심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범부처 사업단의 연구과제의 성공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사업단의 김법민 단장은 “사업단과 시험검사기관 간 공동협력 체계구축이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과제 성과물 창출의 효율적인 디딤돌이 되고, 본 업무협력을 통한 의료기기 시험검사 지원활동이 사업단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 정하림
  • 전화번호 : 055-791-3213
  • 이메일 : halim@ktl.re.kr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