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힘원

검색페이지로 이동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공고

KTL, 진주중앙고등학교와 과학기술 미래인재 육성 맞손 !
작성자 : 정하림 작성일 : 2021-11-25 ()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진주중앙고등학교(이하 진주중앙고, 교장 박기열)와 「지역사회 과학기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1월 25일(목)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L은 도서 기증 및 과학기술 견학·체험기회를 지원하고, 진주중앙고는 학생들이 과학기술 견학·체험기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여 지역 내 과학기술 미래 인재 육성에 협력한다.


특히, KTL은 진주시와 함께 올해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항공·우주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문화 확산에도 힘쓸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한국형 전투기(KF-X), 누리호 시험발사체 등 KTL 항공·우주센터 內 교육용 전시물 40여점과 실제 시험시설 투어를 통해 과학 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주식량, 우주부품 현미경 관찰, 트릭아트(Trick Art) 기념촬영 등 알찬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김세종 KTL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항공·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고, 가까운 미래에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TL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이라는 책임감과 일체감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L은 충무공초등학교(진주시 소재), 산양초등학교(통영시 소재)와 함께 지역 어린이들이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경상국립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경남 지역 內 4차산업혁명시대 융합형 인재 육성에 힘쓰는 등 全주기 기술교육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업무협약식 개요
▷ 일시 및 장소: ‘21. 11. 25.(목) 14:00, 진주중앙고 회의실(경남 진주시 하대로 59소재)
▷ 참석: (KTL) 김세종 원장, 이도명 사회적가치추진단장(진주중앙고) 박기열 교장, 김창균 교감


<업무협약식 현장, 2021.11. 25. 진주중앙고등학교 회의실(경남 진주시 하대동 소재)  왼쪽부터 진주중앙고 박기열 교장, KTL 김세종 원장>


<업무협약식 현장, 2021.11.25. 진주중앙고등학교 회의실(경남 진주시 하대동 소재) 왼쪽부터 3번째부터 진주중앙고 김창균 교감, 진주중앙고 박기열 교장, KTL 김세종 원장, KTL 이도명 사회적가치추진단장>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 정하림
  • 전화번호 : 055-791-3232
  • 이메일 : halim@ktl.re.kr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