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힘원

검색페이지로 이동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공고

KTL, 전통시장 활성화 기여로 중기부 장관상 수상 영예!
작성자 : 정하림 작성일 : 2021-12-22 ()

[사진1]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현장, 2021.9.14. 진주중앙유등시장(경남 진주시 대안동 소재) - 김세종 KTL 원장이 진주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온누리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2] ‘시장 가는 날’ 참여 모습, 2021.10.24. 진주중앙유등시장(경남 진주시 대안동 소재)

왼쪽기준 여섯 번째 김대성 KTL 비상임이사, 여덟 번째 김세종 KTL 원장, 열 번째 강대운 진주중앙시장상인회장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주최한 「2021년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등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2월 22일(수)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관 특성을 활용한 업무 노하우 지원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기여 전통시장 환경 개선 기여 등 3개 분야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성과를 확산하고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 348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3개 분야별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 등 총 14곳이 선정었으며, KTL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기여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KTL은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매 명절 빠짐없이 지역전통시장에 방문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누적 금액 약 10억 3천여만원)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쌀, 과일 등을 서울, 경기, 강원 및 경남 등 전국 각지 지역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하며 따듯한 정을 나누고, 지역 특산품을 명절선물로 전달하여 전통시장 특산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


더불어, 올해 10월에 KTL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 가는 날*」행사를 별도로 실시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력 제고에 기여했다. KTL 이도명 사회적가치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KTL 직원들의 작은 노력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전통시장 가는 날(주관 : 중소벤처기업부)

- 대형마트 휴무일을 고려하여 올해 넷째주 일요일(10월 24일, 11월 28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시범 지정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활력 제고 지원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 신다현
  • 전화번호 : 055-791-3233
  • 이메일 : dahyun@ktl.re.kr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