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KTL소식

KTL, 항공안전기술원과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 손잡다!
작성자 : 정책기획실 작성일 : 2019-05-28 (화) 00:00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과 국내 유일 항공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이하 KIAST, 원장 김연명)은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ㅇ "양 기관 간 활발한 인력·기술 교류를 통해 항공분야 미래기술 선점과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ㅇ △항공분야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 역량 확보 △항공부품산업 및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육성 등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KTL은 경남 진주시에 국내 항공산업의 기술개발과 항공산업 기업들의 부품 시험평가에 필요한 원스톱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전자기기술센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ㅇ 35미터급 항공기 체계용 무반사실, 3미터급 항공부품용 전자파(EMC) 챔버, 전자파 차폐실 등 주요장비를 구축하고 항공부품의 기술개발·시험평가·기업지원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부터 제공한다.

 ㅇ 아울러, 공항 보안검색장비의 위험물 검색 기술개발을 추진 중인 KTL은 KIAST와의 기술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항공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국가 연구개발과제 발굴·추진에 집중, 2018년 수탁사업 수입을 전년 대비 약 214% 증대하는 성과를 이룬 항공안전기술원은 이번 협약이 항공산업 기술역량 및 체질 강화를 위한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 항공부품 제조기업의 경우 제품의 특수성으로 인해 시험·인증 진행 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양 기관이 그간 축적한 항공산업 기술·노하우를 토대로 해당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설 것임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을 전망이다.

 정동희 KTL 원장은 "앞으로도 양 기관의 우수한 기술 역량을 접목하여 국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며,

 ㅇ "국내 항공산업의 품질향상과 안전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KTL의 53년간 축적된 역량을 투입하여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산업 육성 및 항공안전 증진을 위한 저변을 크게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ㅇ "양 기관 간 활발한 인력·기술 교류를 통해 항공분야 미래기술 선점과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 홍성진
  • 전화번호 : 055-791-3007
  • 이메일 : sjhong@ktl.re.kr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