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힘원

검색페이지로 이동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보도자료

KTL, 사랑나눔 릴레이 캠페인으로 이웃사랑 나눔에 앞장서!
작성자 : 구현규 작성일 : 2020-09-08 (tue) 13:39




□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은 소외된 지역이웃들을 위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랑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9월 7일(월)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후원 및 기부 물품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KTL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집에서 가져온 쌀, 라면, 샴푸, 비누 등 생필품과 식품을 진주푸드마켓·뱅크*에 기부를 하였다.

    * 진주푸드마켓·뱅크 : 진주시 관내 긴급지원가정 등에 식품, 생활용품을 무상제공하는 나눔공간


 ㅇ 기부된 생필품과 식품은 지역 결식아동 가정을 비롯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소외된 지역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진주푸드마켓·뱅크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중 최초로 KTL에서 실시하였고,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릴레이 기부행사로 추진하였다. 


 ㅇ 이를 통해 지역소외계층에게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경남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한국세라믹기술원이 다음 주자로 사랑나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ㅇ 또한, 이날 기부 물품에 청렴실천 KTL마크를 부착하여 공공기관으로서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민간부분에 전달하였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류기정 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한 릴레이 캠페인을 축하하며, 지역소외계층에게 꾸준히 사랑을 전달하는 KTL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 KTL 임직원은 “십시일반(十匙一飯)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소외계층과 고통을 나누는 것은 공공기관의 당연한 책무”라며


ㅇ “최초로 시작된 릴레이 행사인 만큼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이 많이 참여하여 지역소외계층에게 큰 힘과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KTL은 이번 사랑나눔 릴레이 기부행사 이외에도 지난 상반기에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지역전통시장과의 상생, 진주 선별진료소 의료진 위문, 코로나19 극복 임직원 성금모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참여 (‘20.3.18)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입학 등의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지역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화분과 장미꽃을 구매하여 코로나 방역에 수고하는 부서 및 KTL 방문 고객들에게 전달


  ▶ 지역 전통시장 자매결연(‘20.3.23) 및 물품구매(’20.4.13)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진주청과시장 및 진주중앙시장 상인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창립기념일 기념품(건어물, 잡곡 등)과 지역사회 위문품(딸기, 토마토 등) 전량 구매(약 36백만원) / 15년 이후 진주지역 전통시장 물품 11차례 649백만원 구매


  ▶ 진주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 위문(‘20.3.24)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진주지역  선별진료소 8곳에 진주청과시장에서 구입한 딸기와 함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


  ▶ 코로나19 극복 임직원 성금 전달(‘20.4.9)

  KTL 정동희 원장이 4개월 동안 급여의 30% 반납, 본부장급 10명이 합계 2,000만원 및 일반 직원들의 자율기부로 총 4,200여 만원의 성금을 모금하여 전달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