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힘원

검색페이지로 이동

Beyond Korea No. 1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TL

최상의 안전성을 위한 최적의 시험인증기관

Customer makes KTL

보도자료

KTL, 전통시장 살리고 ! 지역에 따듯함 전하고 !
작성자 : 구현규 작성일 : 2021-02-08 (mon) 15:26




□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이웃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ㅇ 진주 지역 전통시장에 방문하여 설 선물 구매 약정식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2월 8일(월) 밝혔다.


□ KTL은 이번 구매 약정식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등*에서 표고버섯, 쌀, 한과 등 지역특산품 약 9천만원어치(누적금액 약 9억 4천여만원)를 설 선물로 구매하여 지역 전통시장과의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 진주중앙시장, 청과시장, 진주텃밭(진주 로컬푸드협동조합)에서 설 선물 구매


 ㅇ 지난 `20년 12월 경남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10곳을 추가 발굴하여 전국 각지에 위치한 지역 사회복지 시설 총 26곳에 구매한 선물을 전달하여 온정을 나눴다.


  - 또한,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전국 각지의 KTL 임직원 등에게 설 명절 선물로 소개하여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다. 


□ KTL은 지난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매 명절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13번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천하고 있다. 


 ㅇ 이번 장보기 행사에서 KTL 정동희 원장을 비롯한 진주중앙시장 박현호 상인회장, 진주청과시장 정대용 상인회장, 진주포럼 김영기 상임대표 및 김대성 진주YMCA 前 이사장 등 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따듯한 정을 나눴다. 


  -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한 번에 많은 인원이 몰리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며 진행되었다.


□ 이와 더불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직후 KTL은 진주사회복지협의회에서 보육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보내는 설 선물을 직접 전달하였다.  


 ㅇ 전달식 행사에 참석한 박성욱 경남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지역소외계층에게 꾸준히 사랑을 전달하는 KTL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정동희 KTL 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지역소외계층이 겪는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ㅇ ?이번 전통시장 물품구매와 사랑 나눔 실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과 지역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듯한 정(情)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