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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1  5G

월마트&버라이즌, 일부 매장에서 5G 서비스 테스트 논의

미국 최대 대형 할인 유통점 월마트(Walmart)와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은 일부 소매점에 안테나 및 기타 장비를 설치하고, 5G 무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논의하고 있다.

출처 · https://on.wsj.com/3dR6891

HERE Technologies, 5G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매핑 데이터 공개

글로벌 매핑 전문회사 HERE Technologies는 장비 위치 확인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계획 권한 및 비용 관련 주요 장애물을 근본적으로 제거함으로써 5G 네트워크의 배포를 가속화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3D 데이터의 출시를 발표했다.

출처 · https://bit.ly/2Ra4IMX

미 국방부 관계자 “5G 기술은 미 우주군 임무의 핵심 부분이 될 것”

공군 지도부는 5G 네트워크를 개발을 위한 글로벌 경쟁이 우주방위군 임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 우주군 부사령관 데이비드 톰슨(David Thompson) 중장은 “5G는 공군만큼이나 우주군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우주 기반 통신은 5G 기기를 연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출처 · https://cnb.cx/2JCzIBc

2  자율주행

퀄컴, 도로 완전 자율주행 컴퓨터 2023년 출시 목표

미국의 반도체·통신장비 업체인 퀄컴(Qualcomm)은 2023년까지 차선제어장치에서 완전 자율주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율주행차용 컴퓨터 시스템을 2023년까지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출처 · https://reut.rs/2FUhJ7i

자율 시스템 혁신에 따른 반복 실험의 미래적 접근 방식

자율주행시스템의 출현으로 자동차 기술의 역사 가장 정교한 소프트웨어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딥 러닝 알고리즘과 인식 소프트웨어로 완비된 인공 지능 시스템을 평가하려면, 지속적인 통합 및 회귀 테스트, 소프트웨어 일간 업데이트 및 매개 변수가 필요하다.

출처 · https://bit.ly/2Rb8Dcr

옴니에어, LONE STAR PLUGFEST 연기

자율주행 인증기관 옴니에어(OmniAir)는 4월 마지막 주 예정되었던 Plugfest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OmniAir Plugfest'는 자율주행, ITS 등 차세대 도로교통의 핵심기술인 V2X(Vehicle to Everything)를 위해 통신 단말기와 인프라 간 상호 적합성 및 성능을 시험하는 행사로, 전 세계 V2X 기업과 차량제조사, 부품사들이 참가해 V2X 호환성을 상호 테스트한다. 일정은 6월 이후 재결정될 예정이다.

출처 · https://omniair.org/lone_star_plugfest/

3  전기자동차&자전거

SK이노베이션, 미국 2차 전기차 배터리 공장 헝가리 증설 계획

SK이노베이션은 미국에 두 번째 전기자동차(EV)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급증하는 EV 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헝가리에 또 다른 공장을 증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밝혔다.

출처 · https://reut.rs/36X8Eqf

파나소닉, UL로부터 업계 최초의 eBike 안전 표준 인증 획득

파나소닉(Panasonic)은 북미에서 첫 전기자전거 eBike 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인증은 UL 2849(Standard for Electrical Systems for eBikes)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출처 · https://prn.to/3agoQoO

4  로봇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월마트, ‘마티’ 로봇 매장에 도입

미국 수퍼마켓 체인인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Giant Food Stores)’와 최대 대형 할인 유통점 ‘월마트(Walmart)’는 고객과 아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로봇 ‘마티(Marty)’를 활용하고 있다. 마티의 주된 목적은 매장을 자율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엎지러진 물 등 위험 요소를 빨리 제거하는 것이다. 마티의 개발사인 ‘배저 테크놀로지스(Badger Technologies)’는 다른 소매업체에게도 로봇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장 지원을 운영한다.

출처 · https://www.wsj.com/articles/the-robot-in-aisle-five-isnt-stalking-you-no-really-11582302075


칠레

1  에너지효율 강제인증 적용

Self-ballasted LED Lamps 및 Self-ballasted Fluorescent Lamps 에너지효율 강제인증 적용

칠레전기연료감독기관(SEC)는 Self-ballasted LED Lamps 및 Self-ballasted Fluorescent Lamps에 대한 에너지효율 강제인증 프로토콜 적용 일자를 다음과 같이 변경함

출처 · https://on.wsj.com/3dR6891

내 용 배 경
1) 기술규정 : PE No. 5/06/2 2018, PE
2) 대상품목 : Self-ballasted LED Lamps 및 Self-ballasted Fluorescent Lamps
(결의문 No.2009) 및 PE No. 5/17/2 2012(결의문 No.2012)는 폐기함
3) 결의문 : No.31930
4) 적용일자 : 2020년 9월 30일
2019년 6월 14일 결의문 No. 29538: 적용일자 2020년 3월 31일로 유예됨
2018년 12월 13일 결의문 No. 26788: 적용일자 2019년 7월 30일,
기술규정 PE No. 5/06/2 2008

페루

1  에너지라벨링규제

시행

1) 2017.04.07. 페루 에너지광업부(MINEM)는 페루시장에서 판매되는 9개 제품에 대하여(수입제품포함) 에너지효율 인증 및 에너지라벨을 의무적으로 부착할 것을 발표함

관련문서 · Nº 009-2017-EM (2018.04부로 에너지라벨부착, 2019.04부로 의무인증취득)

  • Nº 009-2017-EM에는 시행목적, 적용범위, 정의, 관련부서, 적합성평가방법(scheme 1b,2,3,4,5), 기술규정 등 일반적인 내용을 포함
  • Nº 009-2017-EM 본문 제 3항에서 적용 제품을 명시하고 있고 제품별 anexo로 구분됨

2) 2019.04.06. CoC의무적용시점 발표

관련문서 · Nº 009-2019-EM

  • 전 제품에대해 제 3자 인증기관에서 발급한 CoC 의무제출 규제를 제품별로 210일~360일 이후로 연기함
  • 인증기관이 지정되지 않은 제품(Anexo 2, Anexo 9.1, Anexo 9.2, Anexo 9.3)에 대해 CoC 의무제출 기간을 1년 유예하고 의무제출시점전까지는
    라벨만 규제하는 것으로 발표

3) 2020.01.29. 신규인증기관지정 발표

관련문서 · Nº 001-2020-MINEM/DGEE

  • Anexo 2, Anexo 9.1, Anexo 9.2, Anexo 9.3 제품에 대해 신규 인증기관 지정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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